티스토리 뷰

목차



    세계랭킹 24위의 김유진 선수가 파리올림픽에서 금메달을 획득했습니다. 준결승에서 세계랭킹 1위 선수를 꺾고 결승에 진출하면서 제대로 언더독의 반란을 일으켰습니다. 정말 각본 없는 드라마를 연출하며, 파리올림픽 여자 57kg급 정상에 오른 김유진 선수 결승전 하이라이트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김유진 태권도 금메달

    랭킹대로 금메달이 결정된다면 정말 재미 없겠죠? 대한민국 김유진 선수가 제대로 언더독의 반란을 일으켰습니다.

    김유진
    김유진

     

    9일 프랑스 파리의 그랑 팔레에서 열린 올림픽 57kg급 결승에서 이란의 히드 키야니찬데를 2-0으로 제압하면서 태권도 금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전날 58kg급 남자 태권도에서 박태준 선수가 금메달을 목에 건데 이어 김유진 선수도 정상에 올라 태권도 종주국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였습니다. 박태준 선수의 금메달 소식과 이슈가 된 부분은 아래 포스팅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파리올림픽 태권도 박태준 금메달 비매너논란 왜?

    한국 남자 태권도 박태준 선수가 58kg 급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태권도 천재, 신성이라는 별명을 얻으며 혜성처럼 나타난 박태준 선수, 경기 보셨나요? 발차기 센스와 기술들이 정말 화

    car.exploringcool.com

     

    김유진 선수가 여자 올림픽 57kg 급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건 16년 만의 경사입니다. 한국 태권도는 이 체급에서 2000년 시드니 올림픽, 2004년 아테네, 2008년 베이징까지 금메달을 따며 강세를 보였으나 이후 최근까지 올림픽 정상에 오른 적이 없었는데요.

     

    김유진
    김유진

     

    파리에서도 기대하지 않았던 김유진 선수가 당당히 세계랭킹 TOP5 선수들을 차례대로 꺾고 정상에 올랐습니다.

     

     

    김유진 준결승 하이라이트

    긴 다리를 활용해 원거리 공격에 강점을 가진 김유진 선수, 결승까지 가는 길이 순탄치는 않았는데요. 최대 고비는 준결승전 이었습니다. 이 체급 최고의 선수 중국의 뤄중스(세계랭킹 1위)를 만났습니다. 김유진 선수는 준결승 1라운드 종료 1분 전 머리 공격을 성공하며 승리를 챙기고, 2라운드는 뤄중스의 승리로 1-1로 팽팽히 맞섰습니다. 3라운드에서 다시 헤더 공격만 세 차례 성공하며 결승으로 진출한 김유진 선수, 정말 자랑스럽고 대단한 경기를 펼쳤습니다.

     

     

    김유진 선수의 준결승 하이라이트를 못보신 분들은 준결승 하이라이트를 먼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세계랭킹 1위 선수와 정말 굉장한 경기를 펼쳤습니다.

     

    김유진 준결승 하이라이트 (김유진 vs 뤄중스) >

     

    뤄중스 보다 발을 높게 올리면서 빠르게 반응한 김유진 선수, 얼굴 공격을 연속 성공시키며 결승에 올랐습니다.

     

    김유진 결승전 하이라이트

    연달아 상위 랭커를 제압하고 결승에 오른 김유진 선수, 상승세를 제대로 탔습니다. 정말 열심히 훈련하고 스스로를 믿어 결승에서 제대로 본인의 실력을 보여준 김유진 선수입니다. 정말 자랑스럽고 감정이 울컥하는데요.

     

     

    김유진 선수의 마지막 결승 상대는 이란의 키야니찬데 선수입니다. 세계랭킹 2위로 객관적인 전력에서 김유진 선수가 열세였으나 세계 톱 랭커들을 차례로 꺾고 결승에 오른 김유진 선수는 상승세를 이어 갔습니다. 

     

    김유진 결승전 하이라이트 (김유진 vs 키야니찬데) >

     

    장신 선수로 원거리 공격에 강점을 가진 김유진 선수, 1라운드는 서로 탐색전이 시작됐습니다. 상대와 거리를 조절하며 조심스러운 경기 운영을 펼치던 두 선수는 각각 벌점을 얻고, 김유진 선수의 몸통 공격이 들어가며 1라운드를 승리로 가져오게 됩니다.

     

     

    2라운드는 그야 말로 설욕전이었습니다. 세계선수권에서 키야니찬데에 패한 기억이 있던 김유진 선수, 2라운드에서 긴 다리를 이용해 상대 머리를 찍어내리며 헤더 공격을 성공시켰습니다. 이후 안정적인 경기 운영을 통해 리드를 유지한 김유진 선수는 결국 2라운드 9-0으로 승리하며 당당히 금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김유진 응원하기

    김유진은 2000년 생으로 올해 23세의 대한민국 태권도 국가대표 선수입니다.

     

    - 출생 : 2000년 10월 17일 (23세)

    - 출신 : 충청북도 단양군

    - 신체 : 183cm

    - 체급 : 페더급 (-57kg)

    - 학력 : 단양초등학교-한산중학교-서울체육고등학교-한국체육대학교

    - 수상기록

    • 2019 유니버시아드(나폴리) : 금메달
    • 2021 아시아선수권(베이루트) : 금메달
    • 2022 아시안게임(항저우) : 동메달
    • 2023 유니버시아드(청두) : 금메달
    • 2024 아시아선수권(다낭) : 금메달
    • 2024 하계올림픽(파리) : 금메달

     

     

    현재 김유진 선수의 인스타로 많은 축하 메시지가 달리고 있습니다. 함께 축하해 주는 것은 어떨까요? 김유진 선수에게 응원과 축하 메시지를 남겨 보세요.

     

    김유진 선수 응원하기 >

     

    오늘은 파리올림픽 여자 태권도 57kg 급 대한민국 김유진 선수의 금메달 소식을 알아 보았습니다. 각본 없는 드라마를 연출하며 당당히 세계 정상에 오른 김유진 선수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대한민국 태권도 선전을 기원합니다.

     

    김유진
    김유진
    김유진
    김유진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파리올림픽 태권도 박태준 금메달 비매너논란 왜?

    한국 남자 태권도 박태준 선수가 58kg 급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태권도 천재, 신성이라는 별명을 얻으며 혜성처럼 나타난 박태준 선수, 경기 보셨나요? 발차기 센스와 기술들이 정말 화

    car.exploringcool.com

     

     

    BJ 과즙세연 방시혁 미국 LA 관광지

    미국 LA에서 유명 아프리카 TV BJ 과즙세연이 포착됐습니다. 하이브의 의장 방시혁과 함께 있는 사진이 떠돌며 이슈가 됐는데요. 미국 길거리를 소개하는 유튜브 채널이 캘리포니아주 베버리힐스

    car.exploringcool.com

     

     

    파리올림픽 여자 복싱 임애지 준결승 경기일정 결승전 중계

    한국 여자복싱 첫 올림픽 메달이 나왔습니다. 남녀를 합쳐도 약 12년 만에 메달을 목에 걸게 되었습니다. 바로 복싱 천재, 주먹대장 임애지 선수입니다. 임애지 선수는 54kg 급에 출전해 8강전에서

    car.exploringcool.com

     

     

    신유빈 탁구 4강 준결승 경기일정 파리올림픽 결승

    역대 최고의 한일전에서 승리하면서 4강에 진출한 신유빈 선수가 세계랭킹 4위 천멍과 준결승에서 만납니다. 이제 한 경기만 이기면 메달을 확보하게 되는데요. 중국 천멍 선수는 노장이지만 여

    car.exploringcool.com

     

     

    김유진 태권도
    김유진
    김유진 태권도 금메달

     

    반응형